지난 9월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탄소중립 엑스포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ESG 전시회 중 하나로, i-ESG도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업계 리더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엑스포는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주요 정부 부처의 주최 하에 다양한 ESG 솔루션과 최신 규제 트렌드를 공유하는 장으로, i-ESG도 기업들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ESG의 주요 솔루션: 온실가스(GHG) 관리부터 공급망 실사(CSDDD) 대응까지
i-ESG는 이번 전시회에서 광범위한 디지털 ESG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i-ESG가 선보인 솔루션 안에는 공급망 실사(CSDDD) 대비 진단은 물론, ESG 관련 KPI(핵심성과지표) 생성이 가능한 AI 모델 탑재 솔루션과 Scope 1~3 온실가스(GHG) 관리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어 최근 기업들의 ESG 관리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부스를 방문한 여러 기업 관계자들은 i-ESG 솔루션 데모를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ESG 자가 진단과 ESG 보고서 작성 툴을 통해 자사 ESG 수준을 점검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부스에서는 전사적 ESG 통합 관리 방안과 공급망 실사 대비 기업 대응 방안 등에 대한 간략한 상담이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i-ESG의 솔루션들은 ESG 데이터의 투명성과 효율적인 관리에 초점을 맞추어, 글로벌 규제에 발 빠르게 대응하려는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한 도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SG 글로벌 규제 트렌드와 공급망 실사 대응 전략' 세미나
김종웅 대표의 ‘ESG 글로벌 규제 트렌드와 공급망 실사 대응 전략’세미나가 또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김종웅 대표는 최근 강화되고 있는 글로벌 ESG 규제 현황과 기업이 이에 어떻게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 점차 확대되는 공급망 실사 요구 사항과 관련하여, 한국 기업들이 사전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금번 세미나 발표는 ESG 리스크 관리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세미나 후에는 많은 B2B 기업들이 i-ESG의 솔루션에 대해 문의하며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졌습니다.
"For All Actions Sustainable" 캠페인
부스를 방문한 참관객들에게는 "For All Actions Sustainable" 캠페인을 통해 ESG 가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ESG 키링 제작, 재생지로 만든 노트와 스티커 등 소정의 기념품을 통해 ESG의 중요성을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마치며...
탄소중립 엑스포 2024는 ESG 분야의 최신 동향과 앞으로 기업들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장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i-ESG는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며,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ESG 규제에 대응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이번 엑스포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i-ESG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