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인 탄소 감축 노력에 발맞추어, 아이이에스지는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 관리를 간소화하고 효율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탄소 회계 디지털 솔루션을 상용화했습니다.
파리 협약에 의해 국가들이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기업의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제도를 도입하고 있는데요, 국내 기업들의 경우, 자체적인 탄소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매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추적하는 것이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이에 i-ESG에서는 탄소 회계 시스템을 전면 디지털화한 탄소 관리 SaaS 모듈을 개발하여 상용화 했다는 소식입니다.
💡 아이이에스지의 GHG 관리 모듈이 제공하는 핵심 기능:
◾ 온실가스 배출량 자동 계산 및 정밀한 배출 계수 제공 ◾ 맞춤형 배출량 감축 시나리오 및 전략 수립 ◾ 직관적인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보고서 생성
‘GHG 관리 모듈’은 기업 또는 조직 단위에서 Scope 1, 2, 3 구분에 맞는 정확한 배출계수를 제공하여 입력된 활동데이터에 따른 최종 배출량을 자동 계산합니다. 또한, 모듈 내에서 산정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배출량 감축 시나리오와 전략 수립이 가능하며,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결과를 보고서 형태로 내려받기까지 가능하죠. 하나의 모듈 안에서 온실가스 배출 관리, 감축 목표, 성과 관리까지 모두 이루어진다는 점이 특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이해관계자로부터 요구를 받지만, 아직 체계적인 온실가스 관리 및 대응이 어렵습니다. 이제 조직 경계 설정부터 배출량 취합, 감축, 성과 관리, 시각화까지 아이이에스지 솔루션으로 직관적이고 원활하게 관리하세요. 아이에스지가 지속 가능한 탄소 회계 관리를 돕는 전략적 파트너가 되겠습니다.